2015/12/12 22:32

[Halo Fleet Battles] UNSC 초대형 항모 전단 Another Miniatures

코버넌트의 CAS급 강습항모 전대와 함께 올 12월에 발매된 UNSC의 슈퍼캐리어 그룹 박스 셋을 구입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언급만 되고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던 UNSC 초대형 항모(supercarrier)의 디자인이 처음 공인된 컨텐츠가 되겠네요.

이 박스셋에는 리치 행성에서 최후를 맞은 UNSC 트라팔가(Trafalgar)로 유명한 포에니(Punic)급 초대형 항모 1척 외에, 기존에 발매된 마라톤급 중순양함과 파리급 중호위함을 포함하여 총 15척으로 구성된 항모전대를 꾸릴 수 있는 모델이 들어 있습니다. 기존 제품은 전부 플라스틱이었지만, 워낙 크기가 있어서인지 핵심인 포에니급과 CAS급은 스파르탄 게임즈의 특기인 레진으로 뽑혀 나왔습니다.



패키지는 언제나 그렇듯 조금 싸구려틱한 일러스트가 전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언제나 깍두기 노릇에 정진중인 맛스타치프횽 내용물 무게를 생각하면 영 부실한 박스는 여전하네요. 자기네 파이어스톰 시리즈처럼 골판지 이너박스 써 주면 참 좋겠는데...



풍성한 내용물. 포에니급용 레진 부품, UNSC 중소형 스프루와 베이스 스프루 각 1장씩, 그 외에 토큰 시트와 데이터 시트, 오버레이 포메이션 시트, 전용 주사위, 조립 설명서 등입니다.


포에니급의 레진 부품들. 스파르탄답지 않게 꽤 부품이 많네요. 아무래도 UNSC 함정들이 대부분 코어를 장갑 구조물이 겹겹이 감싸고 있는 형태라 파이어스톰 아르마다처럼 큰 덩어리로 한 번에 뽑아내기 어렵기는 하겠습니다.


포에니급 전용 베이스. 웬일인지 아크릴과 레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쓰라고 두 개나 넣어줬는데...레진은 좀 다듬어야 할 구석이 많아 일단 제꼈습니다.


마라톤급 2척과 파리급 12척이 몰드된 중소형 스프루는 뭐 별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러잖아도 파리급을 좀 더 구했으면 했는데, 마침 12척이나 들어 있으니 잘 됐네요.


포에니급 전용 오버레이 포메이션 시트. 특정 함명이 없이 그냥 슈퍼캐리어로 쓰여 있는 것과, 트라팔가용이 각각 1장씩입니다. 딱히 능력치에 차이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1장에 앞뒤로 각각 인쇄된 포에니급과 CAS급의 데이터 시트. 룰북이 없어 어떤 내용인진 잘 모르겠지만 특이하게 이 초대형 함정들은 게임에선 함체를 전방/중앙/후방으로 나누어 각종 판정을 하는 모양입니다. 포에니급은 탑재하고 있는 호위함을 매 턴 1척씩 주변의 피해 입은 호위함 편대에 보급할 수 있는 특수 룰이 있는 듯 하네요. 미궁(Labyrinth)이라는 특수룰은 아마도 보딩(boarding) 관련 룰이 아닌가 싶기도?


얼른 포에니급부터 조립 완료. 파팅라인도 별로 없고 스파르탄 특유의 '살짝만 갈면 나오는 기포'도 없어 손쉽게 끝났습니다. 전체 길이는 19.2cm 정도로, 스케일이 1/20,000이니 무려 3.84 km의 거함이지요.

전체적으론 이전의 에포크급과 마찬가지로 기존 UNSC 함정 디자인들을 적당히 섞어놓은 듯한 느낌이 강합니다. 굳이 따지자먼 인피니티+마라톤급+피닉스급이라는 느낌? 그래도 너무 어정쩡하지도 않고 괜찮은 느낌이네요.


디테일은 역시나 스파르탄이라는 느낌. 파이어스톰 시리즈보다 한층 정교해졌습니다.


호위함을 실제 탑재할 수 있다길래 인피니티처럼 수납 기능이라도 있나 했는데...그건 아니고 배때지에 뒤집어서 끼우게 되어 있네요. 기대와는 달랐지만 어쨌건 재미있는 기믹입니다.


트라팔가 전단의 위용! 근데 이 중 리치에서 살아남은 건 과연 몇 척...?



포에니급 초대형 항모는 점차 빈발하는 외곽 식민지 지역의 반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입된 함종으로서, 단독으로 대규모 원정부대의 이동과 작전을 지원할 수 있는 UNSC의 최신형 전투함입니다. 인피니티의 출현 이전까지 CAS급 강습항모 등 코버넌트의 강력한 전투함에 맞설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함종이었지만, 워낙 적은 수만이 건조된 탓에 전황에 큰 영향을 주지 못했으며 대부분 코버넌트와의 전투에서 격침당했다고 전해집니다.

멋진 디자인과 훌륭한 품질로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지름이었습니다. 어쩌면 인피니티 발매도 꿈은 아닐 듯 하네요. 앞으로 좀 더 다양한 함종이 나와 줬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fallen 2015/12/12 23:54 # 답글

    급조된 설명인지 아니면 원래 있던 설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인피니티가 나오기 전부터 대형전함에 호위함을 저렇게라도 탑재할 수 있었던거군요.
  • Bluegazer 2015/12/13 21:10 #

    잘은 모르겠지만 이번에 나오면서 추가된 게 아닌가 합니다
  • 울트라김군 2015/12/13 10:23 # 답글

    디테일 보니까 서페이서 뿌리면 진짜 예술일거 같습니다[...]
  • Bluegazer 2015/12/13 21:10 #

    완성해 놓고 보니 패널라인을 좀 더 파 줘야 할 거 같아서...다음 주에나 올리지 싶네요
  • ,,, 2015/12/13 19:39 # 삭제 답글

    항모주제에 슈퍼맥건으로 무장했군요 ㄷㄷ
  • Bluegazer 2015/12/13 21:12 #

    UNSC 항모들은 현대 항모와 달리 그냥 초대형 전함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에포크급도 경량급이나마 MAC을 갖췄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